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어프라이어에 '보리굴비 굽는법'

반응형

영광 법성포 찐 보리굴비를 택배로 받았다. 생각보다 큰 편이었고 총 8마리였는데 

한 마리씩 진공 포장되어 있었다. 사이즈를 재어보니 정확히 28cm로 제법 큰 편이었다.

 

명절에 지인에게  선물하기 위해서 주문했는데 우리가 먹을 것도 시켜 보았다.

스티로폼 아이스박스에 얼음팩을 넣어서 도착한  찐 보리굴비 8마리~

 

우선 우리가 시험 삼아 에어 프라이어에 구워보기로 하였다. 맛이 어떤지 궁금하기도 하고

맛이 좋아야 대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굴비의 제조과정과 보관방법과 요리방법이 나와있는 팸플릿이 동봉되어 있어서 편했다.

 

보관방법은 상자에서 꺼내자마자 바로 냉동실에 넣어야 한다고 되어있었다.

요리방법은 보리굴비가 이미 찐 상태이기에 해동하여 바로 조리하면 된다고~

첫째, 에어프라이어나 오븐에 굽기

둘째, 해동하여 프라이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굽기

셋째, 찜솥에 5~6분 찌기 등이 있었는데 

가장 맛있는 방법은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굽는 것이라고 추천하고 있었다.

 

가장 쉬운 방법인 에어프라이어 선택 ~

진공 포장지를 자르고 한 마리를 꺼내니 꼬리꼬리한 냄새 진동~

원래 이런 냄새가 나지만 조리하여 먹을 때는 괜찮다고 하니 참아야지~ㅠㅠ

 

씻지 않고 그대로 에어프라이어에 넣고 5분에 맞추어 작동시켰다.

5분이 지난 후 꺼내보니 약간 노릇노릇~

보리굴비를 뒤집어서 다시 5분을 작동시켰다.

그리고 꺼내어 보니 너무 익혔나~? 겉이 바삭한 느낌~

집안에 굴비의 비린내와 쿰쿰한 향기가 진동하였다. 부랴부랴 창문을 열고 환기를 시킴~

젓가락으로 찢어지지 않아서 비닐장갑을 끼고 뼈와 살을 발라 놓았다.

남편의 밥숟가락 위에도 올려주고 나의 밥숟가락 위에 보리굴비 살을 올리고 와앙하고

한입에 넣고 오물오물~

냄새는 별로인데 맛은 괜찮은 듯~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겉바속촉

쫄깃한 식감과 구수한 맛이 그런대로 먹을만하였으나 보리굴비의 쩐내는 비위가 상함~

 

그리고 먹다 보니 조기의 비늘이 씹히는 것이 안 좋았다. 보리굴비는 조기의 비늘을

제거하지 하지 않고 만드는 것인가 하는 생각이 자꾸 들었다.

사실상 보리굴비가 맛있다는 생각을 한 적이 없는 것 같다. 조기가 비린내도 많이 나는

생선인데 그 조기를 비들 비들 하게 말린 굴비는 비린내+ 쿰쿰한 냄새까지 더하여

보리굴비에 대한 생각을 바꿔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엔 찜으로 조리를 해보려고 하는데 벌써부터 보리굴비의 냄새 때문에 걱정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