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원 입북동" 한장어"-장어.먹장어 구이 전문점

반응형

주소:경기 수원시 권선구 입북동 422-4

전화번호: 0507-1496-2006

             031-8004-2002

            010-8300-9167

방문한 날: 2019, 년 8월 25일 일요일 11:30분~1:30분

 

형제끼리 오늘 점심에 장어 먹기로 약속한 날이다.

큰 오빠가 더운 여름 보내느라 축난 몸을

장어로 몸보신시켜준다고 하셔서

큰일 작은일 모두 제치고 모이는 것이다.

이미 지난주 월요일에 약속을 하고

한 명도 빠짐없이 참석하기를 고대했다.

 

모두 모여보니

서울 석관동에서 큰오빠만 , 상계동에서 둘째 오빠 내외,

대전에서 셋째 오빠와 넷째 언니, 수원에서 우리 다섯째 내외,

서울 독산동에서 막둥이 동생 내외와 조카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장어집이 우리 집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어서

거리상으로는 우리가 가장 유리하다.

하지만 장어 먹고 나서 2차 먹을 음식을 어제부터 정성을 쏟아

준비하느라 피곤 피곤~

아침 일찍부터 준비하고 멀리서 오신 오빠. 언니들을

점심만 먹여 보낼 수가 없는 이 동생의 맘을

아시겠지 ㅎㅎ

 

11시 30분 되니 모두 도착하여 세팅이 된 자리에 앉았다.

개업 축하 화분도 있고 매장이 엄청 넓고 깨끗했다.

물어보니 오픈한 지 두 달 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한 장어 주변은 넓은 공터로

무엇인가 지으려고 하는 것 같았다.

나는 처음 오는 건데 김서방(남편)은

회사 직원들 회식을 여기서 몇 번 했다고 한다.

갔다 오고 나서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장어 맛도 연하고 맛있다고 추천해준 집이다.

 

입구를 통과하니 커다란 아이스크림 통에 갖가지 아이스바~

오픈 한 달 동안은 무료로 서비스했는데

지금은 개당 500원이란다.

이따가 먹어봐야겠다.

깨끗하고 정돈이 잘되어 있는 느낌이다.

테이블과 테이블 사이도 넓어서

옆 테이블과 서로 방해되지 않았다.

 

아직 12시 전이라 손님은 우리 밖에 없었는데

12시 30분 정도 되니까 

가족팀 단위의 손님들이 대여섯 팀 더 들어왔다.

여기저기서 장어를 굽는데도 연기 때문에 힘들거나 하지 않았다.

아마 환기가 잘되는 듯싶었다.

환기통이 연기를 잘 빨아들임.

셀프 반찬 대이다.

상추, 오이 고추, 쌈장, 깻잎장아찌, 양파.

고추 초절임, 생강채, 파절이, 열무김치 등

처음에는 세팅을 다해주는데 먹다가 부족하게 되면

셀프로 가져다 먹는다.

요즈음 세태가 그러하니 크게 불편하지 않았다.

장어와 인기 있는 음식과의 영양가 비교,

장어 맛있게 굽는 방법 패널이 벽에 부착되어 있다.

비타민 A와 비타민E가 압도적으로 많이 들어 있다.

이밖에도 철분, 칼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좋아서 안구건조증,

야맹증, 황반변성, 시력 개선 등에 효과가 있고

비타민 E는 간과 신장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체내 젖산 성분을 체외로 배출시켜서

체력과 기력을 회복시켜주는 도움을 준다고 한다.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이 기력이 달리면

고단백 식품인 장어를 찾나 보다.

 

오늘의 장어 가격은 500G당 36000원~

김서방 왈 "올 때마다 가격이 달라진다"라고

가격이 내려가진 않은 듯

세 테이블에서 장어가 맛있게 구워지고 있다.

셀프라고 하지만 홀 담당 조리사분이

전담으로 구워 주신다.

 

등부터 굽고 나서 뒤집었는데 좀 탔다. 

아까워라~

이번에는 잘 구워주세요~

이제 골고루 잘 익고 있다.

장어가 어찌나 큰지 꼭 고등어를 굽는 것 같은 느낌~

장어 한점 넣고 한 깻잎쌈을 싸 보았다.

입에 넣고 맛을 보니 씹는 맛이 장어는 연하면서 야채들이 아삭아삭~

모두 맛있다고 잘 드심~

오빠. 언니들 한쌈씩 싸드리고 

나도 또 한 번 입을 크게 벌려 앙~

맛나다 ㅎㅎㅎ 

 

큰오빠 계산하고 오시더니 싱글벙글

10명이 먹었는데 생각보다 조금 나왔다고~

 

자 이제 다섯째가 저희 집으로 2차 모실게요

더 맛있는 것이 기다리고 있어요~^^

Let's Go!!! 

반응형